파워포인트에서
데이터 시트에 입력하는 대신
엑셀 시트에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를 이용하여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차트(그래프)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데이터가 입력된 엑셀 시트가 있습니다.
2012년 사업소별 매출 현황이라는 시트를 이용하여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차트를 만들려고 합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서 차트삽입을 선택합니다.
어떤 차트를 삽입하려고하는지 차트 종류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3차원 누적 막대형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파워포인트의 차트 삽입용 시트가 열리고
슬라이드에는 만들어질 차트의 예가 표시 됩니다.
시트 우측하단의 표시를 잘 봐 두세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차트를 삽입하는데 매우 중요한 표시입니다.
차트 삽입용 시트의 제일 좌측 셀에
엑셀에서 만들어 복사해 둔 데이터를 붙여넣기하면
확인 창이 열립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붙여넣기를 하겠냐는 질문의 창이 열릴 수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엑셀 시트의 데이타가
파워포인드 차트 삽입용 시트에 붙여넣기가 됐어요
그리고
우측 하단에 있던 표시를 반드시 이동해야 합니다.
차트 삽입용 시트를 닫으세요.
엑셀 시트에서 가져온 데이터로 만들어진 차트가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삽입됐습니다.
삽입된 차트를 조금 꾸며 보겠습니다.
차트의 세로 축을 클릭하고 서식을 선택합니다.
현재선택영역 그룹에서 선택 영역 서식을 선택합니다.
축 서식의 창이 열립니다.
표시 형식에서 숫자로 하고 소수점 자리수를 0으로 했습니다.
엑셀의 셀 서식과 사용법은 같습니다.
축 옵션에 보면 표시 단위가 있는데
표시 단위에 따라 백, 천, 만 등으로 표시 할 수 있습니다.
표시 단위에 따라
소수점 자리 수 조정이 필요 할 수 있으므로 주의 해야 합니다.
이 글은 파워포인트 2007에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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