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자료실

엑셀에서 시트 관리하기

작은마음모아 2014. 7. 26. 23:35

엑셀에서 시트 관리 하기

엑셀은 파일을 통합문서라고 부르는데

 

통합 문서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이유가 여러 시트들이 하나의 파일에 있기 때문일 것이다.

 

엑셀에서 새로 만들기를 하면

 

새 문서를 만들 수 있는데 그 때부터 통합 문서 만들기라고 하고

 

새 통합 문서를 클릭하면 시트가 3개인 통합문서가 새로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시트들을 하나의 문서로 사용되기 때문에

간단하지만 관리의 편의를 위한 기능들을 알아 둘 필요가 있어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시트 관리 (이름 바꾸고 삽입, 삭제 하기)

 

이름 바꾸기

 

이름을 변경하려는 시트의 이름 부분을 클릭하고

 

바꾸려고 하는 이름을 입력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이름을 바꾸려는 시트의 이름 위치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타나는데

그 때 이름바꾸기를 선택하고 바꾸려는 이름을 입력합니다.

 

시트 삽입

 

삽입 표시가 있는 위치에서 마우스 클릭하면

 

새 시트가 삽입(추가) 됩니다.

 

시트를 삽입하는 또 다른 방번은 메뉴를 사용하는 것으로

커서를 호박이라는 시트에 두고

 

홈 탭의 셀 그룹에 있는 삽입 항목에서 시트 삽입을 선택합니다.

 

커서가 위치 했던 호박 시트의 앞에 새로운 시트가 삽입됩니다.

 

 

시트 삭제

 

이와 같은 시트들이 있는데 Sheet4는 더 이상 필요가 없을 것 같아 삭제하려고 합니다.

 

삭제하려는 시트를 선택하고 마우스의 우측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타나는데

그 때 삭제를 선택합니다

 

삭제하려는 시트에 내용이 없으면 바로 삭제가 되지만

내용이 있으면 삭제가 맞는지 확인하는 창이 나타나고 확인을 선택하면 삭제 됩니다.

 

시트 삭제는 빠른실행 도구에 있는 실행 취소로 복구할 수 없습니다.

 

 

시트의 이동 및 복사하기

 

마우스로 이동 하기 

 

이동하려는 시트를 선택하고

 마우스의 왼쪽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이동을 의미하는 표시(▼)와 시트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이 표시를 이동하려는 위치까지 드래그해서 움직이고

 

누르고 있던 마우스의 왼쪽 버튼 누르기를 멈추면 그 위치로 시트가 옮겨갑니다.

 

 

마우스로 복사 하기 

 

「Ctrl」을 누르고 마우스로 이동하기와 같은 방법으로 하는데

이동을 의미하는 표시(▼)와 시트 모양 가운데에 + 표시가 있는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메뉴에서 이동 및 복사 하기 

 

이동 또는 복사하려는 시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고 메뉴에서 이동/복사를 선택합니다.

 

 창이 열리면 선택한 시트를 어느 시트 앞에 위치 시키려고 하는지 선택하면 해당 시트 앞으로 이동합니다.

 

복사를 하려고 하면

위치를 선택하고 복사본 만들기를 클릭하면 선택한 시트 앞에 복사본이 만들어 집니다.

 

 

다른 통합 문서로 이동 및 복사 하기 

 

 선택한 시트를 다른 통합 문서로 이동 또는 복사하려면  대상 통합 문서 선택에서 통합문서를 선택하면 됩니다.

 

대상 통합 문서 목록에는 현재 바탕 화면에 열려있는 엑셀 통합 문서들과 새 통합 문서가 나타나는데

여기서는 새 통합 문서를 선택했습니다.

 

복사 본 만들기를 한 시트만 있는 새 통합 문서가 Book2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집니다.

Book2라는 이름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새 통합 문서가 만들어지면서 화면에 보이는 것은 새 통합 문서입니다.

 

복사본 만들기 이전의 통합문서로 돌아가려면

보기 탭의 창 그룹에서 창 전환을 선택하고 어떤 통합문서로 전환하려는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복잡하게 메뉴로 창 전환을 해봤지만

일반적으로는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윈도우 화면 하단에서 내가 원하는 것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시트 보호와 통합문서 보호 방법은 이어질 예정입니다.

 

이 글은 엑셀 2007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