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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자료실

엑셀에서 계산하기 3 - 함수 입력하기

엑셀에서 계산하기

엑셀에서 계산하는 여러 방법 중에서 직접 함수를 입력해 보겠습니다

 

엑셀에서 함수를 직접 입력하는 것은  

 사용할 함수의 형식 및 사용법에 대해 잘 알고 있을 때 유리합니다

 

엑셀에서 수식 및 함수에 관해 공부할 때

함수 마법사 보다 직접 입력하는 방법을 권해 드립니다.

 

합계를 구하는 수식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계산 결과가 들어 갈 셀을 클릭하고 수식을 입력할 때 처럼 "="를 입력합니다.

 

엑셀에서 계산하기 - 수식 입력하고 복사하기

 

사용하려는 합계를 구하는 함수가 SUM 이므로

s를 입력하면 s로 시작하는 함수들의 목록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선택해도 되지만

사용할 함수를 찾는 것 보다 u를 입력하는 것이 쉬울 것 같아

u를 입력하면 su로 시작하는 함수들로 목록이 바뀝니다

 

그 함수 목록 중에서 SUM이 있는 곳에 커서를 위치 시키고

엔터가 아니라 Tab을 누릅니다

 

함수 명칭이 완성되고 함수의 인수들을 어떻게 입력해야 하는지 도움말이 나타납니다.

인수들을 연속해서 입력하려면 ","로 구분하라고

 

연속하지 않은 각각의 셀들이면 셀을 클릭하고 ","를 입력하고를 반복해야 하지만

연속된 셀이면 드래그 하여 구역으로 지정하고 엔터를 누르면 계산 결과가 나타납니다.

 

추가하여

엑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수식은 합계를 구하기 같습니다.

그래서 엑셀은 합계 구하는 방법을 자동합계라고 하여 별도의 메뉴로 분리해 놨습니다.

 

자동합계를 간단히 해 보겠습니다.

자동 합계는 연속된 셀에서 합계를 구할 때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합계를 구하려는 셀들을 드래그 하여 구역으로 정하고

수식 탭의 자동합계를 선택하면 됩니다.

 

자동 합계의 또 다른 방법은 홈 탭의 편집 그룹에 있는 합계기호(∑)를 선택해도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동 합계의 도움말에서

선택한 셀의 바로 뒤에 선택한 셀의 합계를 표시한다고 한 것 처럼

 

자동 합계를 하려면

함계가 들어 갈 빈 셀에 있어야 하고 빈 셀이 없으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이 글은 엑셀 2007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